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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정부의 결정에 따라 유류세 인하 정책이 다시 한 번 연장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제 유가의 상승세와 이에 따른 국내 기름값 변동 등의 요인들이 정책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또한 정부의 이러한 조치가 앞으로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의 유류세 인하 조치 연장
최근 국제 유가 상승세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가 유류세 인하 조치를 8번째로 연장한 배경과 이유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조치는 서민의 유류비용 부담 완화와 물사 상승 기대심리를 선제적으로 막기 위한 것입니다.
4월 총선을 전망한 정책 조치
일부에서는 이번 조치가 4월 총선을 앞두고 기름값을 되돌리기 어려웠을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국제 유가의 반등으로 인한 국내 주요소 기름값 상승으로 인해 정부가 유류세 인하를 시작하였고, 현재까지 총8차례의 일몰 기한 연장과 인하율 조정을 거쳐 휘발유는 25%, 경유와 LPG 부탄 37%의 인하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재정 부담과 물가안정에 대한 우려
유류세 인한 조치 재연장에 따른 재정 부담이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지난해 유류세 인하로 인한 교통에너지환경세 수입은 예산보다 3000억 원 줄었으며, 이에 따라 올해 국세수입이 정부 전망보다 6조원 정도 적게 걷힐 것으로 전망되는 등 세수 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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